전체 또는 일부 VMware 가상 머신이 콘솔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팔로우
증상
1. vCenter / ESX (i) 호스트에 연결된 일부 Agent for VMware (Windows 또는 Virtual Appliance)를 설정했습니다.
2. 일부 가상 머신은 복구 후 또는 물리적에서 가상으로 변환한 후 Cyber Protection 콘솔에 나타나지 않습니다.
원인
현재 Acronis Cyber Backup 제품은 각 가상 머신을 식별하기 위해 VMware "InstanceUUID"속성을 사용합니다. 하나 이상의 머신이 동일한 InstanceUUID를 사용하는 경우 하나의 머신만 콘솔에 나타납니다.
Acronis 제품이 이전 버전에서 업그레이드된 경우 VM 식별을 위해 BIOS UUID를 사용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. BIOS UUID 식별 방법을 InstanceUUID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. 지침 은 이 문서를 참조하십시오.
해결 방법
컴퓨터 중 하나의 InstanceUUID를 변경하여 Cyber Protection 콘솔에 표시되도록 합니다. 이는 호스트에 직접 연결하거나 vCenter를 통해 수행할 수 있습니다.
호스트에 직접 연결 :
1. vSphere 열기
2. 이동 > 도구 및 링크 - 도움말 -> 관리 객체 브라우저 (보도 필요한 경우 사용)
3. 그런 다음 주소 입력 : https://<host IP>/mob 및 호스트 루트 자격 증명으로 로그인합니다.
4. ServiceContent를 찾고 내용을 누르십시오.
5. rootFolder를 찾아 ha-folder-root를 누르십시오.
6. childEntity를 찾아 ha-datacenter를 누르십시오.
7. datastoreFolder를 찾아 ha-folder-datastore를 누르십시오.
8. childEntity를 찾아 "<GUID>"(<datastorename>)를 누르십시오.
9. VM을 찾고 이름이 있는 가상 머신 목록 확인
10. 필요한 가상 머신을 찾고 할당된 <번호>를 누르십시오.
11. 설정을 누르십시오
12. instanceUuid 매개 변수를 찾고 문자열을 확인하십시오.
● 문자열에 값이 없으면 임의의 고유 GUID를 입력합니다.
● 문자열에 값이 있지만 VM이 여전히 콘솔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 GUID를 다른 값으로 변경합니다.
13. 아래 단계에 따라 GUID를 변경하거나 값이 비어있는 경우 새 GUID를 지정하십시오.
● 돌아가기
● ReconfigVM_Task를 찾아 instanceUuid가 있는 부분까지 아래로 스크롤 합니다.
(!) 환경에 따라 InstanceUUID, instanceUuid 등 이 매개 변수 이름에 다른 문자가 대문자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. 쿼리를 실행할 때의 문서의 스크린숏이나 명령에 다른 대문자 / 소문자가 표시되더라도 변수를 환경에 그대로 둡니다. 이 매개 변수는 대소 문자를 구분합니다.
● 다음 부분을 제외한 값 필드의 내용을 삭제합니다.
● GUID 번호를 추가하고 다음 쿼리를 실행합니다.
<spec>
<InstanceUUID>[GUID]</InstanceUUID>
</spec>
GUID 대신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ID를 배치하십시오. abcdefgh-1234-ijkl-5678-mnopqrstuvws
예시:
<spec>
<InstanceUUID>529853de-346c-6685-496e-6b6a9f61c57b</InstanceUUID>
</spec>
● Invoke Method 를 눌러 새 UUID를 설정합니다.
vCenter를 통해 연결 :
1. 웹 브라우저를 열고 https://<IvCenter의 IP>/mob를 입력하고 관리자 자격 증명으로 로그인합니다.
2. ServiceContent를 찾고 내용을 누르십시오.
3. rootFolder를 찾아 <데이터 센터 이름>을 누르십시오.
4. childEntity를 찾아 <데이터 센터 이름>을 누르십시오.
5. datastoreFolder를 찾아 <데이터 스토어 이름>을 누르십시오.
6. VM을 찾고 이름이 있는 가상 머신 목록 확인
7. 필요한 가상 머신을 찾고 할당된 <번호>를 누르십시오.
8. 설정을 찾고 클릭하십시오.
9. instanceUuid 매개 변수를 찾고 문자열을 확인하십시오.
● 문자열에 값이 없으면 임의의 고유 GUID를 입력합니다.
● 문자열에 값이 있지만 VM이 여전히 콘솔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 GUID를 다른 값으로 변경합니다.
10. 아래 단계에 따라 GUID를 변경하거나 값이 비어있는 경우 새 GUID를 지정하십시오.
● 돌아가기
● ReconfigVM_Task를 찾아 다음 쿼리를 실행합니다.
<spec>
<InstanceUUID>[GUID]</InstanceUUID>
</spec>
GUID 대신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ID를 배치하십시오. abcdefgh-1234-ijkl-5678-mnopqrstuvws
예:
<spec>
<InstanceUUID>529853de-346c-6685-496e-6b6a9f61c57b</InstanceUUID>
</spec>
● Invoke Method을 누릅니다.
참조 - https://kb.acronis.com/content/61853